추석이 지나고 가을이 되면 단풍이 아름다운 계절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번 가을 단풍여행 구경은 어디로 갈지 정하셨나요?? 저와 함께 환상적인 단풍 축제에 참여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지역별로 다양한 축제들이 많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 들과 서둘러 일정을 잡아 좋은 추억 남기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BEST 3 장소로 소개하려 합니다.
1. 서울 억새 축제
<서울억새축제>가 열리는 하늘공원은 과거 서울시 쓰레기 매립장이자 각종 쓰레기가 매립되어 만들어진 해발 98m의 인공 쓰레기 산으로, ’ 20년 FIFA 한·일월드컵 개최에 맞춰 생태공원화하였다. 특히 하늘공원은 매립지의 척박한 환경이 자연으로 복원되는 변화를 표현하고자 '억새'를 심어 현재는 도심 속 광활한 억새밭에서 매년 10월 서울억새축제가 개최된다. 2023.10.14. (토) ~ 2023.10.20. (금)
2. 경기 화담숲 가을단풍축제
화담숲이 10월 20일부터 11월 12일까지 한 달여간 <가을 단풍 축제>를 진행한다. 국내 단풍 명소로 자리 잡은 화담숲은 올 해에도 어김없이 청명한 하늘 아래 시원한 바람과 함께 가을이 찾아와 내장단풍, 당단풍, 털단풍, 노르웨이단풍 등 400여 품종의 형형색색 단풍이 장관을 이룬다. 화담숲은 연중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1일 최대 관람 인원수를 1만 명 이내로 관리하고 있다. 보다 간편하고 편리한 관람을 위해 화담숲 입장과 모노레일 탑승 모두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3. 민둥산 억새꽃축제
민둥산 억새꽃 축제는 강원도 정선군의 민둥산 일대에서 진행되는 축제로 가을철 해발 1,118m의 민둥산이 억새꽃으로 덮여 장관을 이루는 광경을 관광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축제이다. 민둥산은 산의 이름처럼 나무가 없이 밋밋한 외관을 가진 산인데 이는 과거에 민둥산에 산나물이 많이 나게 하려고 주민들이 매년 한 번씩 불을 질렀는데 이 때문에 민둥산에 억새가 많이 자라게 되었다. 억새꽃은 10월 중순에서 11월 초순까지 피며 축제 기간은 억새꽃이 피는 기간인 9월 말부터 11월 초까지이다.
2023 가을 단풍축제 일정확인 잘하시고 소중한 사람들 가족들 친구 연인들과 꼭 아름다은 단풍구경 하시기 바랍니다.